법무법인 인사이트 해외법무팀

해외법인설립 및 기업해외진출

해외법인설립

여러가지 이유로 해외에 연락사무소, 지사, 혹은 본사 등 회사를 설립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국내 회사들이 해외에서의 거래가 늘어남에 따라 세계 각국에 법인, 지사 또는 연락사무소 등을 설립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으며, 해외이민을 가기 위해서 혹은 절세목적을 위해 해외에 회사를 설립하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해외진출을 알아보기에 많은 한계가 있습니다. 외국에 회사를 설립하는 일은 절차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번거로운 일들이 많습니다.

저희는 수십개국의 법인설립을 진행해 왔으며, 해외법인설립 및 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방대한 자료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법인설립을 시작으로, 각종 해외 비지니스 법률 자문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외의 인력파견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전문가의 종합 컨설팅을 받고 글로벌 무대에서 승승장구 하시길 기원합니다.

주요 대상국가

미국, 버진 아일랜드, 케이맨, 파나마, 바하마, 세이셸, 홍콩, 싱가폴, 베트남

말레이시아, 중국, 태국, 필리핀, 룩셈부르크, 스웨덴, 스페인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 독일, 영국, 프랑스 외 다수

해외 허가 취득

기업이 해외 진출을 할 때, 사업의 목적에 따라 각종 허가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수요가 많은 허가들로는 해외 도박 라이센스, 가상화폐 관련 라이센스, 건설면허 라이센스 등이 있으며, 이러한 라이센스들을 위시해 허가 취득을 요구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법무법인 인사이트 해외법무팀은 해외법인설립은 물론 이러한 라이센스 취득까지 기업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법인청산

기업이 해외에 진출했다가 청산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는 사업이 잘 되지 않아서 기업을 청산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이미 필요한 목적을 달성하고 전략적 판단으로 사업을 철수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만약 법인을 청산하지 않고 그냥 두었다가는 여러가지 세무적, 법적 이슈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기업을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신속한 청산이 필요합니다.

법무법인 인사이트 해외법무팀은 기업의 해외진출인 법인설립, 그 이후 필요한 허가 취득, 그리고 해외진출의 마지막인 법인청산까지 기업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